Why Pygame?
Codecademy 로 파이썬 기초를 마치고 이것을 어떻게 활용해서 깃허브에 남겨볼까를 고민하던 찰나에 인프런에서 나도코딩 이라는 강사님을 알게되었습니다.
강사님은 파이썬을 활용해 다양한 강의를 하고 계셨는데, 그 중 활용편 1 인 파이게임을 활용한 게임만들기를 먼저 수강하게 되었습니다.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라 재밌게 파이썬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았고, 그렇게 강의를 참고하여 저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.
참고한 강의
결과물
커비의 폭탄 피하기 대작전
Differen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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좋아하는 캐릭터를 도트로 찍어 직접 만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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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향키를 왼쪽, 오른쪽 전환 할때 캐릭터의 모션도 바뀌도록 만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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폭탄이 떨어졌을 때 터지는 효과를 넣어줬습니다.
추가하고싶은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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커비라는 캐릭터 특성에 맞게끔 아이템이 떨어지면 캐릭터의 모양을 전환해주고 싶습니다. (불꽃커비, 얼음커비 등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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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인을 획득하면 경험치가 쌓이고, 레벨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싶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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🫧 보글보글
Differenc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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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릭터들을 도트로 찍어서 만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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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이 버블을 맞으면 모양이 바뀌도록 만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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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향키를 왼쪽, 오른쪽 전환 할때 캐릭터의 모션도 바뀌도록 만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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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블이 아래부터 올가면 부자연스러워서 무기의 길이를 바꿔서 만들었습니다.
추가하고싶은 것 / 수정하고 싶은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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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 over 를 글자가 아닌 더 이쁜 이미지로 수정하고 싶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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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령이 공격받기전에 바뀌어 버려서 맞아야 거품으로 바뀌도록 수정하고 싶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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